객체지향/자바

설계원칙

william 2021. 9. 12. 21:3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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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설계원칙 KISS

"단계적으로 순차적으로 완성시키는것"

1.Keep It Simple and Short 

   1)클래스나 함수 작성시 필요한 기능만 포함

   2)불필요한 변수, 기능은 넣지마라

 

2.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- "Agile" 개발 방법

   1) 최소한의spec -> 클래스 설계 -> 코딩 -> 실행

   2) 이러한 단계를 여러번 반복 하면서 점점 커진다

   3) Spiral모델이라고도 한다

 

확인학습

1. 학생 클래스와 학생 객체의 관계는 무엇인가?  

  => 클래스는 모양이고 객체는 내용이 들어있고 메모리에 올라가 있습니다.

2. 바텀업 VS 탑 다운

   바텀업 => 학생이 해야할 입출력등 작은것서부터 만드는것

   탑 다운 => 학과서부터 생각하면서 어떠한 메서드를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

3. for-each는 변경되는상황에서 사용하지 않는다. 오로지 출력용일때만 사용한다.

 

 

2.DRY(Don't Repeat Yourself)

 

1)매개 변수를 통해 재사용을 높이는 함수를 사용하자 이때 한가지 함수에는 한가지 기능을 갖도록한다.

 

 

3.비교와 지정

 

basic)

1)기본타입 값 변수

    -변수마다 메모리를 각자 따로 가진다,거기에 값을 각자 저장   즉 변수 == 값 == 메모리

2)객체 참조 변수

    - 변수는 객체를 가리키는 참조

    - 객체가 메모리를 할당받은 인스턴스

    - 객체는 new를 해야 생김

    - == 만가능 (!!= 등등 불가)

    - .equals()는 값이 같은가 비교 (주소값이 아닌 값 따라서 값이 같다고 같은 객체라고 할 수없다)

      또한 기본타입에서는 사용 할 수없다.

      a와 b를 비교한다고 생각해보자. a.equals(b)를 해야하는데 이것이 성립하기위해 a. 즉 a라는 객체가 있어야한다

      따라서 객체가 없는 a이므로 비교 불가하다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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